제 1조(목적)
(사)한국물환경플랫폼협회 이용자약관(이하 "본 약관" 이라 한다.)은 이용자가 (사)한국물환경플랫폼협회 (이하 "협회"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협회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협회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한국물환경플랫폼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여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한다.
(2) 협회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에 의해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약관에 동의하여 협회 소정양식의 회원가입 신청서(페이지내 보유)에 해당 항목을 기재하고 회비를 납부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취득한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협회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제 6조 (회원가입의 제한)
협회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3) 이용 신청시 기재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로 기재 하였을 경우
(4) 사회질서 기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제 7조 (회원의 구분)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한국물환경플랫폼협회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 “회원”이라 함은 (사)한국물환경플랫폼협회에 회원으로 등록하여 연회비를 납부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협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협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단, 협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추가 등록 가능하다.
(2) “비회원”이라 함은 1항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칭하며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제한할 수 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협회가 정한 양식에 의하여 탈퇴 신청을 한다.
(2)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 을 해지하거나 강제로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①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 혹은 가명으로 신청했음이 확인되는 경우
③ 협회의 서비스 운영에 불이익이나 차질을 주는 경우
④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⑦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협회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9조 (서비스 제공)
협회는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때 협회는 그 변경될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제 10조 (협회비)
(1) 협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협회비를 납부한 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협회비는 ‘회비규정’에 따라 부과하며, ‘회원 및 의결권에 관한 규정’에 따라 회원의 권리를 제한할 수 있다.
제 11조 (지적 소유권)
(1) 회원은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게시 자료를 협회의 승인 없이 무단 게시 및 복제, 판매하는 경우나 저작자의 실명을 변경하여 당사자 허락 없이 게시/게재 할 수 없다.
(2) 위 1항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협회는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2조 (협회의 의무)
(1) 협회는 고객에 대하여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2) 협회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한다.
(3) 협회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협회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제 14조 (면책)
(1)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스스로의 판단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권리가 있다. 또한, 협회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해 책임이 없다.
(2) 협회는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단이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칙 : 이 약관은 2018년 9월부터 시행됩니다.